캠페인/재단 제품 팀/등록/V0 피드백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ampaigns/Foundation Product Team/Registration/V0 Feedback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2022년 7월 캠페인 팀은 베타 클러스터에 행사 등록 솔루션 V0을 출시했습니다. 구글 양식, 오피스 아워 및 위키마니아에서의 다국어 프레젠테이션, 이 프로젝트 페이지에 대한 토론, 위키 외부 채팅 그룹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당사에 전송된 직접 이메일 등 다양한 형식으로 V0에 대한 사용자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사람들은 아랍어, 영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스와힐리어로 응답했습니다. 총 30명이 넘는 위키미디어인들로부터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 피드백은 작동 중인 사항과 향후 출시에서 개선해야 할 사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아래에서 피드백 요약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위키미디어 주최자에게 "이 행사 등록 도구를 행사 주최자로 사용하시겠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 우리는 25개의 응답을 받았습니다(예 21, 아니오 4). "예"라고 답한 일반적인 이유는 주최자의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니오"라고 답한 4명 중 2명은 결정을 내리기 전에 테스트를 더 오래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으며 2명은 이미 사용하고 있는 대체 등록 솔루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 위키미디어 주최측에 “테스트 단계에서 행사 페이지에서 등록을 활성화하는 절차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까?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었나요?” 우리는 25개의 응답을 받았습니다(예 21, 약간의 혼란과 어려움이 있는 예 1, 아니오 3). 예라고 대답한 사람들은 절차가 간단하고 혼란을 경험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다소 어렵게 예라고 답한 1명은 페이지 번역에 대해 혼란스러워했습니다. 아니라고 대답한 3명 중 2명은 훈련 단계에서 길을 잃었고 1명은 설명을 하지 않았다.
  • 위키미디어 주최측에게 “테스트 단계에서 행사 페이지에서 행사 등록 절차를 완료할 수 있었나요? 그 과정에서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었나요?” 우리는 25개의 응답을 받았습니다(예 19개, 약간의 혼란과 어려움이 있는 예 3개, 아니오 3개). 예라고 답한 사람들은 그 과정이 그들에게 쉽고 간단하다고 말했습니다. 다소 혼란스러웠던 사람들은 위키에서 행사 페이지를 찾는 방법에 대해 혼란스럽거나 교육 지침의 일부를 놓친 것은 아닌지 궁금해한다고 말했습니다. 아니오라고 답한 사람들은 혼란스럽거나 너무 늦게 교육에 참여하여 교육 단계를 완료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놓쳤다고 말했습니다.
  • 우리는 위키미디어 주최자에게 "행사 등록 도구가 있으면 캠페인을 조직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하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우리는 25개의 응답을 받았습니다(예 23, 아니오 2). 예, 일반적으로 언급되는 이유는 도구가 간단하고 직관적이며 참가자와 그 영향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니요, 한 사람은 이미 사용 중인 등록 솔루션이 있다고 말했고 다른 한 사람은 이유를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 우리는 위키미디어 주최측에게 "행사 참가자들이 행사 등록을 하기가 더 쉬울 것 같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우리는 25개의 응답을 받았습니다(예 18개, 아마도 2개, 아니오 5개). 예라고 답한 사람들은 간단한 사용자 경험이며 현재 도구를 사용하여 작업하도록 쉽게 조정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니오"라고 답한 사람들의 경우 2는 그 이유가 행사 등록 시스템을 넘어 확장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문제는 위키백과 자체가 초보자가 사용하기 어렵다는 점이었습니다. 2명은 자동 확인 이메일과 같은 추가 기능 개선이 필요하다고 했고, 1명은 단순히 사용 편의성에서 개선된 프로세스를 찾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 우리는 위키미디어 주최자에게 "새 등록 도구에 대해 가장 좋아하는 점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우리는 도구가 유연하고 사용하기 쉽다는 사실, 참가자가 쉽게 등록하거나 등록 취소할 수 있는 기능, 등록 정보가 한 곳에 있다는 사실, 주최자가 행사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사실 등 25개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한 곳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 우리는 위키미디어 주최자에게 "행사 등록 도구에 대해 어떤 점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총 26개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이 응답 중 14명이 부정적인 의견이 없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12는 행사 확인 이메일의 필요성, 행사 페이지 틀(또는 행사 생성 지원),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와의 통합, 보다 세련된 것과 같이 도구에서 원하거나 기대하는 추가 기능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했습니다. 사용자 경험. 또한 교육 자체에 대한 혼란(즉, 모든 단계를 제대로 완료했는지 궁금함)과 새 행사 이름공간 생성에 대한 회의론도 들었습니다.
  • 우리는 위키미디어 주최자에게 추가 의견, 질문 또는 아이디어가 있는지 물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채널에서 수집된 총 33개의 댓글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의견에는 참가자 수 제한을 허용하는 기능 요청, 참가자를 위한 행사 페이지를 더 쉽게 검색하고 찾는 방법, 참가자를 위한 행사 알림, 프로그램 및 행사 대시보드와의 통합,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방법이 포함되었습니다. 참가자, 지오코딩 지원, 주최측에서 비활성화된 등록을 볼 수 있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