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권 매듭 컨퍼런스 2021/소개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rctic Knot Conference 2021/Abou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북극권 매듭
위키미디어 언어 컨퍼런스
온라인 · 2021년 6월 24~25일

소개

매달 200억 페이지 뷰를 기록하는 위키백과는 사람들이 정보를 검색할 때 가장 먼저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 디지털 시대의 초석이지만 그 안의 정보는 여러 언어에 걸쳐 고르게 표현되지 않습니다.

위키미디어 운동은 2030 운동 전략의 실행을 막 시작하려 하고 있으며 유네스코 국제 토착 언어 10년은 2022년에 시작될 것입니다. 국제 토착 언어 10년은 토착 언어의 사용 및 보존을 지원하는 디지털 기술의 잠재력을 지적합니다. 이 두 가지 이정표를 통해 우리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언어 다양성을 위한 우리의 미래 노력을 살펴보고 컨퍼런스 중에 토착 언어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기 위해 어떻게 협력할 수 있는지 논의합니다.

북극권 매듭 위키미디어 언어 컨퍼런스 2021은 토착어 및 과소 대표되는 언어 및 조직, 토착어 및 과소 대표되는 언어 분야에서 일하는 문화 및 교육 기관에 관심이 있는 모든 위키백과 사용자 및 위키미디어인들을 위한 것입니다.

북극권 매듭 위키미디어 언어 컨퍼런스 2021은 컨퍼런스 기간 동안 사용된 모든 플랫폼에서 위키미디어 운동에 대한 보편적 행동 강령을 따릅니다. 보편적 행동 강령은 예상되는 행동과 용납할 수 없는 행동에 대한 최소한의 지침을 정의하며 모든 회의 참가자가 컨퍼런스가 시작되기 전에 이 지침을 읽을 것을 권장합니다.

컨퍼런스 팀

북극권 매듭 위키미디어 언어 컨퍼런스는 위키미디어 노르웨이가 노르웨이의 북극 대학교, 위키미디어 영국 및 위키미디어 독일과 공동으로 주도하고 있으며, 북극권 언어 및 사미어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위키텅과 예술+페미니즘을 컨퍼런스 조직 팀의 일부로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컨퍼런스 역사

북극권 매듭 위키미디어 언어 컨퍼런스 2021은 켈트어매듭 시리즈 컨퍼런스의 일부이며 영국 제도 밖에서 열리는 첫 번째 컨퍼런스입니다. 컨퍼런스는 위키미디어 영국의 지원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기관에서 주최했습니다.

컨퍼런스는 위키미디어 영국의 협력과 지원을 받아 다양한 기관에서 주최했습니다. 첫 번째 켈트어 매듭 컨퍼런스는 2017년 스코틀랜드 에딘버러에서 에딘버러 대학교와 위키미디어 영국에 의해 조직되었으며(스코틀랜드 게일어에 집중), 2018년에는 웨일스 애버리스트위스, 2019년에는 팰머스가 콘월에서 개최되었습니다(콘월 위원회 주최, 콘월어에 집중). 2020년에는 아일랜드어에 중점을 두었지만 완전히 원격 컨퍼런스로 변경되었고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아일랜드와 위키미디어 영국에서 전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