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filiate-selected Board seats/2019/Wikimedia Foundation Bylaws changed plus next steps/ko

모두들 안녕하세요!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2019년 1월 30일 마지막 이사회 회의에서 정관 변경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이는 회의록에서 다룰 것이며 결의안은 빠른 시일 내에 게시될 것입니다.

이 변경으로 가맹단체 선출 이사회 의석(ASBS) 2019년 절차사용자 그룹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에 대한 논의는 위키마니아에서 이 두 의석을 선출하도록 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시작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결의안이 발표되기 전에 지금 이 편지를 보내는 이유입니다.

현재 50개 이상의 국가, 여러 언어 및 주제를 포함하는 100개 이상의 인정된 사용자 그룹이 있으며, 이들 중 다수는 위키미디어 운동 내에서 새롭고 부상하는 커뮤니티를 대표합니다. 이사회는 사용자 그룹의 추가된 관점이 지부 및 주제별 조직의 목소리와 결합되어 우리 운동에 대한 보다 풍부한 지침 모음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사용자 그룹이 이 절차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대화는 몇 년 동안 계속되어 왔지만 새로운 주제는 아닙니다.

선출 절차의 진행자가 가맹단체에서 임명되면 이사회에서 ASBS 절차의 이사회 연락 담당자로 선택한 마리아 세피다리(María Sefidari)와 협력해야 합니다.

현재 100개 이상의 사용자 그룹을 포함하게 될 프로세스 구성의 잠재적인 복잡성을 감안할 때, 위키미디어 재단은 가맹단체의 요청이 있을 경우 인프라 설정 및 커뮤니케이션 지원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사회를 대신하여
안타나나 / 나탈리아 팀키프
이사회 지배구조 위원회 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