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1-10-22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1-10-22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수학에도 불구하고 포용성과 다양성"

일반적인 지혜는 숫자와 프로그래밍 기술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수학을 잘 못하는 사람은 자연과학, 기술, 공학을 잘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사람들이 STEM이라는 짧은 약어를 만들었습니다. 과학, 기술 및 공학에서 공식을 자주 사용하는 것을 감안할 때 이것은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숫자, 단위 및 양 사이의 관계에 대한 본능이 뛰어나면 방정식과 과학 법칙을 더 쉽게 직관할 수 있습니다. 갈릴레오는 모든 과학은 결국 수학의 언어로 쓰여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사실이 아닐 수 있겠습니까? 그들은 숫자를 너무 잘 계산하기 때문에 결국 컴퓨터라고 불립니다. 컴퓨터의 기초는 두 숫자 1과 0과 이 두 숫자의 긴 문자열에 대한 연산의 매우 빠르고 반복적인 처리입니다.

작년에 "네이처"에 실린 한 논문은 실제로 이 널리 퍼진 가정을 테스트했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놀랍게도 STEM 기술과 프로그래밍 학습 능력 간의 상관 관계가 프로그래밍 학습과 자연어 적성 간의 상관 관계보다 훨씬 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연어 적성은 예측력의 약 10배였습니다!

저는 위키함수에 적합한 사람을 식별하고 모집하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노력에 대해 매우 걱정했습니다. 수백 개 언어에 대한 자연어 생성 기능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과소 대표되는 언어와 프로그래밍 모두에 숙련된 사람들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그것들로 충분할까요? 그들은 위키함수에 기여할 시간이 있습니까, 아니면 희귀한 기술 조합으로 인해 바쁠까요?

그러나 "네이처" 논문의 결과에서 추론할 수 있듯이 이것은 내가 처음에 두려워했던 것보다 더 쉬울 것입니다. 우리가 찾아야 할 것은 자연어 적성이며 이를 통해 필요한 모든 기술을 다룰 것입니다.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세계 최초의 프로그래머로 널리 알려진 레이디 에이다 러브레이스는 우리가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예술 작업을 할 것이며 컴퓨터가 작업할 수 있는 유일한 영역은 숫자가 아니라고 선언했습니다. 그녀는 프로그래밍을 시에 비유했습니다. 반대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술(Art of Computer Programming)의 저자인 도널드 크누스(Donald Knuth)는 인구의 약 2%만이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사고방식을 가진 "괴짜"라고 부르는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관찰과 평생 동안 컴퓨터 과학을 교육하고 접근하려는 시도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다른 프로그래밍 입문서에서와 마찬가지로 커누스의 많은 저작에서 수학의 예부터 시작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술"의 첫 번째 예는 최대 공약수를 결정하는 유클리드의 알고리즘이며, "수학적 준비"라는 제목의 첫 번째 섹션 제목에 도달하기 "전"에도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미 소수와 평균에 대해 이야기했고, 수학적 증명을 요구했고, 집합 이론적인 정의를 공식화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소개하는 다른 많은 책들도 다르지 않습니다. 종종 적어도 고등학교 수학에 능숙하고 때로는 그 이상을 유창하다고 가정합니다.

컴퓨터 과학 분야가 강력한 수학적 토대에 그렇게 많이 의존함으로써 의도하지 않았더라도 프로그래밍 세계에 적극적으로 기여했을 많은 사람들을 체계적으로 배제할 수 있었습니까? 프로그래밍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우리가 위키함수를 위해 성장하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수학과 같은 특정 기술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람들을 배제하지 않는 커뮤니티입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기능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함수를 만들고, 함수에 대해 공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서로 다른 기술을 가진 사람들이 우리 중 어느 누구도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이 협력하고 도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것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특별한 이점이며 항상 그래왔습니다. 개방적이고 환영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노력합시다.

그리고 우리가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제프 하워드는 위키함수에 대한 사용자 조사를 수행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위키함수에서 우리가 목표로 하는 것을 실제로 얻지 못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는 비뉴롱과 같은 기존 위키미디어 기여자들을 인용하여 위키함수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흥분하고 있지만 반드시 기여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스스로를 "프로그래머"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올해 초, 우리는 영어로 복수형을 만드는 형태학적 패러다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해당 뉴스레터를 발행한 후 한 사용자가 이를 보고 프랑스어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함수, 테스트구현을 만들었습니다. 비뉴롱이었습니다!

도전적일 것입니다. 위키함수가 환영하고 포용적인 커뮤니티가 되도록 사려 깊고 의도적으로 보장하려면 새롭고 포용적인 제품 개발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 그 약속을 지키도록 합시다. 우리가 선택한 예제, 우리가 쓰는 튜토리얼,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에 주의합시다.

저는 많은 연설에서 이러한 우려를 염두에 두지 않았습니다. 제 예제는 종종 수학에서 가져왔으며 제가 처음으로 구현한 것은 곱을 계산하는 데 사용하는 덧셈의 재귀적 응용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저는 더 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다른 영역, 특히 자연어 생성에서 제 예를 그릴 계획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STEM의 다른 영역에서 기능 라이브러리를 신속하게 구축할 것을 전적으로 기대하지만, 이는 물론 중요하지만 다른 영역, 기술 집합 및 관심을 배제하여 이러한 함수를 강조하지 않도록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네이처" 논문의 통찰력은 우리 프로젝트의 선물입니다. 낭비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주간 뉴스레터는 항상 전체 팀의 공동 작업입니다. 이번 주 뉴스레터는 특히 제임스 포레스터, 코리 마사로, 아이쉬와라 바르다나, 아담 바소 및 닉 윌슨의 토론, 기고, 편집, 질문 및 의견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 데니)"


위키미디어 러시아가 주최한 러시아 모스크바의 러시아 위키컨퍼런스에서 러시아어로 번역된 위키함수 및 추상 위키백과에 대한 녹음이 이제 유튜브에서 제공됩니다. 번역을 위해 굴나라에게 감사합니다!

조 데본이 주최한 위키함수의 데니 브란데치치, 헤더 헤든 및 카렌 로페즈와 함께 구조화된 데이터에 관한 데이터 콘 LA 2021 패널의 비디오 녹화가 현재 온라인 상태입니다.

후세메딘 투르키위키아라비아에서 추상 위키백과 및 위키함수에 대한 아랍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가 이제 메타에서 온라인으로 제공됩니다. 비디오 녹화는 나중에 온라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세메딘은 다음 주 위키데이터콘에서 해당 강연의 영어 버전도 발표할 예정입니다.

위키데이터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다음 주말에 우리는 위키데이터의 9주년을 축하합니다!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 동안 프로그램, 커뮤니티 및 데이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올해의 위키데이터콘은 온라인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위키미디어 독일과 위키 모비멘토 브라질이 공동 주최합니다. 위키데이터콘 2021에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금요일 위키데이터콘에서 이그보어 커뮤니티의 토치 프레셔스는 실비아 구티에레스가 주최하는 "이그보어와 추상 위키백과의 대화"에 데니 브란데치치와 합류합니다.

또한 다음주 50번째 뉴스레터도 기대됩니다. 긴 시간 동안 무언가를 기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