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Wikipedia/Updates/2021-08-27/ko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1-08-27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제타(ζ) 단계 완료

위키함수 사이트에 대한 개발 노력을 시작했을 때 위키함수 출시까지의 작업을 11 단계(그리스 알파벳의 첫 11자 이름을 따서 명명)로 세분화했습니다.

  • 알파(α) 단계가 완료됨에 따라 위키에서 시스템 제공 유형의 인스턴스를 생성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 베타(β) 단계를 통해 위키에서 새로운 유형을 생성하고 이러한 유형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감마(γ) 단계와 함께, 프리-제네릭 함수 모델의 모든 기본 유형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델타(δ) 단계와 함께, 내장 구현을 평가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입실론(ε) 단계와 함께, 지원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기여자가 작성한 구현을 평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번 주에, 우리는 제타(ζ) 단계를 완료했습니다.

제타(ζ) 단계의 목표는 다른 함수로 구성된 구현을 평가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위키함수의 모든 함수에는 여러 구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현을 표현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위키람다 코드로 작성된 내장 함수로: 이는 구현이 팀이 작성한 코드를 사용하여 기본적으로 평가자가 처리함을 의미합니다.
  2. 위키함수의 기여자가 만든 프로그래밍 언어의 코드: 함수 구현은 위키함수가 지원하는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결국 우리는 많은 수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금은 자바스크립트와 파이썬을 지원합니다.
  3. 다른 함수의 구성: 이는 기여자가 기존 기능을 빌딩 블록으로 사용하여 새로운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제타(ζ) 단계로 구현을 생성하는 다양한 방법을 다루는 단계의 3부작을 마무리합니다.

구성 작업 외에 다른 영역에서도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는 보안 및 성능 검토를 준비하기 위해 서두른 지난 두 단계 동안 개발 과정에서 축적된 기술 부채를 줄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오류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테스터 및 오류에 대한 데이터 모델을 재작업했으며, 공통 라이브러리를 더 확장 가능하도록 리팩토링했으며, 위키의 콘텐츠를 기본 이름공간으로 이동하고, 자바스크립트에 사용하는 스타일에 맞게 파이썬 함수 정의를 변경했습니다.

우리는 현재의 기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여기에는 테스터의 결과 및 메타 데이터를 자체 페이지와 관련 기능 및 구현 페이지에 표시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함수 및 구현은 해당 페이지에서 바로 쉽게 호출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구현 및 테스터를 함수와 함께 만들고 연결하는 것을 훨씬 쉽게 만들었으며, 함수 정의 및 구현을 위한 설계에서 시작했으며, 위키데이터에서와 같이 레이블 옆에 있는 별칭을 구현했습니다. 많이 완료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에타(η)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에타(η) 단계의 세 가지 주요 목표는 오류 시스템의 재작업을 완료하고, 사용자 정의 유형을 다시 방문하여 유효성 검사기와 더 잘 통합하고, 일반 유형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제네릭 유형이란 무엇인가요?

요소 목록에 대한 유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요소 목록입니다"라고 말하는 대신, 예를 들어 "이것은 문자열 목록입니다"와 같이 더 구체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왜 유용한가요? 이제 예를 들어 목록의 첫 번째 요소를 가져오는 함수가 있는 경우 이러한 종류의 목록이 제공되면 이 함수가 문자열을 반환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보다 구체적인 제안을 통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시스템은 문자열과 함께 작동하는 함수를 제안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유형이 맞는지 확인하여 구현이 의미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경우에 그렇게 할 수는 없지만 제네릭이 있으면 그렇게 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많이 늘릴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배경 지식은 일반 프로그래밍에 대한 위키백과 문서를 참조하세요.

이 예제의 경우 문자열 목록을 나타내는 특수 유형 대신 유형을 취하고 유형이 지정된 목록을 반환하는 함수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문자열 유형을 인수로 사용하여 이 함수를 호출하면 함수의 결과는 문자열 목록의 개념이 됩니다. 그리고 사용자 정의 유형을 포함하여 다른 유형에 대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팀에 감사드립니다!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우리 중 일부는 프로토타입을 사용하여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고, 사소한 방식으로 서로 상호 작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구현을 가지고 놀고, 작은 기본 함수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또한 프리-제네릭 데이터 모델에서 전체 함수 모델로 이동하는 단계가 될 것입니다. 적절한 경고를 하기 위해: 이것은 아마도 우리가 도입하는 제네릭 시스템을 활용하기 위해 이 단계가 끝날 때까지 거의 모든 것이 다시 작성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여행에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