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1-05-28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1-05-28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위키함수는 무엇이 아닌가?

우리는 과거에 위키함수가 목표로 하는 것에 대해 많이 이야기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공동으로 코드 함수 라이브러리를 생성하고 유지하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그 이상을 지원하고 모든 사람이 세계의 자연어 및 프로그래밍 언어로 호출하고 재사용 할 수있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영어 위키백과의 WP:NOT 정책의 영향력있는 전통에 따라, 우리는 위키함수가 목표로하지 않는 것에 대한 에세이를 게시합니다. WP:NOT은 2001년에 시작되었고, 영어 위키백과의 초기 개발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영어 위키백과 내에 해당 페이지에 대한 2백만 개 이상의 링크가 존재한다는 사실에서 입증되었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 위키함수가 아닌 것:

위키함수는 기존의 모든 알고리즘을 역사적 맥락에서 충실하게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유클리드뉴턴, 다익스트라 알고리즘과 같이 유명하거나 그리 유명하지 않은 알고리즘에 대한 페이지를 갖게 될 것이라는 점에서 알고리즘의 백과사전이 아닙니다.

예, 두 정수의 최대 공약수(GCD)에 대한 함수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GCD를 계산하기위한 유클리드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하는 하나 이상의 구현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키함수는 불완전하지 않고 대신 GCD를 계산하는 대체 알고리즘이 있다면 불완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그것을 찾고 있다면, 많은 위키백과가 실제로 훌륭한 자원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 알고리즘의 백과사전적 개요와 달리 위키함수는 원본 작업도 받아 들일 것입니다. 먼저 다른 곳에 게시된 함수에 국한되지 않으며 모든 함수와 구현이 이전에 게시된 작업을 기반으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위키책과 매우 유사하고 위키백과와는 매우 다른 위키함수는 새로운 기여에 개방될 것입니다. 구현의 주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정 구현을 실행할 수 있는 조건과 필요한 자원은 무엇인가요?

위키함수는 앱 개발 사이트가 아닙니다.

우리는 위키함수 내에서 본격적인 독립 실행형 앱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상태를 저장할 장소가 없으며, 외부 API 호출을 허용하거나 다른 사이트에 직접 변경을 일으키는 것을 목표로하지 않습니다. 아이콘과 UX 등으로 앱을 패키지화하는 것을 목표로하지 마세요. 우리는 위키함수가 앱 개발자에게 매우 유용한 리소스가 되기를 절대적으로 기대하며, 기본적으로 위키함수에서 하나 이상의 함수를 감싸는 앱을 상상할 수 있지만, 위키함수에 속하지 않는 코드와 기타 자산이 여전히 필요합니다. 우리는 코드가 없거나 코드가 거의 없는 개발 사이트 영역에서 경쟁하지 않습니다.

위키함수는 코드 호스팅 서비스가 아닙니다.

예, 물론 위키함수는 코드를 호스팅하지만 전체 프로젝트가 아닌 개별 함수에 대해서만 호스팅합니다. 버그 추적기와 포럼 등이 있는 위키함수에서 개발된 라이브러리와 앱 또는 서비스는 없습니다. 위키함수에 대해 실행되는 “머큐리얼(mercurial)” 또는 “깃(git)”과 같은 웹 기반 버전 관리 시스템은 없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위키함수에서 사용 가능한 함수에 의존하는 라이브러리, 앱 및 서비스가 있기를 바라지만 "게릿(Gerrit)"과 "깃허브(GitHub)" 또는 "깃랩(GitLab)"과 같은 다른 사이트에서 개발될 것입니다.

위키 함수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니며 특정 언어를 전파하려는 것도 아닙니다.

사실, 위키함수를 사용하면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로 함수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수준의 함수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함수를 구성할 수있는 가능성은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처럼 보일 수 있지만 중첩 함수 호출만 허용하므로 대부분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 극도로 제한됩니다.

위키함수는 통합 개발 환경(IDE)이 아닙니다.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생성 및 개발, 빌드, 테스트 및 소스 제어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를 위한 인터페이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위키함수는 질의 응답 웹 사이트가 아닙니다.

우리는 개발자가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묻고 커뮤니티 구성원이 질문에 대해 토론하고 답변하도록하는 "스택 오버플로(StackOverflow) 및 유사한 웹 사이트와 경쟁하지 않습니다. 질문에 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코드 스니펫은 포함되지 않지만 웹 사이트 내에서 코드를 구성하여 함수 라이브러리 내에서 함수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위키함수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이 아닙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비용 또는 무료로 우리의 플랫폼에서 컴퓨팅 요구 사항을 실행할 수 있도록 컴퓨팅 리소스와 서비스 및 API에 대한 권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위키함수의 평가 플랫폼의 사용은 모든 사람의 지식에 대한 접근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위키함수는 코드 조각 웹사이트가 아닙니다.

우리는 "기스트(gist)"와 같은 사이트 또는 "rosettacode.org", "esolangs.org", "helloworldcollection.de"와 같은 사이트와 경쟁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코드 조각을 수집하여 다른 사람과 빠르게 공유하거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된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합니다.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로 기능을 구현한 이유는 위키함수 사용자의 교육을 위해 대조하고 비교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 기능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평가하고 전체적으로 위키함수의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위키함수는 코드 교육 플랫폼이 아닙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코딩 방법을 가르치는 일이 아닙니다. 위키함수의 자료는 교육적 순서로 배치되지 않을 것이며 코딩에 중요한 모든 주제를 포괄적으로 다루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우리는 코딩 방법을 모르고 대부분의 위키함수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코딩하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없는 사람들이 위키함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위키함수 공동체는 모범 사례와 스타일 가이드 및 사이트를 다른 언어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공유하는 데 서로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는 전 세계의 지식을 제공하는 목적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위키함수는 우리가 말할 수 있는 한 새로운 커뮤니티를 목표로하는 새로운 종류의 웹 사이트입니다. 우리는 위에서 언급한 많은 도구와 사이트, 커뮤니티 및 종류의 시스템과 함께 작업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IDE,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앱 개발 사이트, 우리가 언급 한 더 많은 시스템 및 도구와 함께 작업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새로운 것을 목표로하고 있으며 우리를 위해 새로운 독특한 공간을 만들고자합니다: "모든 사람이 공동으로 코드 함수 라이브러리를 생성하고 유지하여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와 그 이상을 지원하고 모든 사람이 세계의 자연어 및 프로그래밍 언어로 호출하고 재사용 할 수있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입니다."


관련 뉴스에서 올해 웹 컨퍼런스에서 추상 위키백과 및 위키함수에 대한 기조 연설의 동영상 녹화가 이제 온라인으로 제공됩니다:
http://videolectures.net/www2021_vrandecic_knowledge_equ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