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1-03-03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1-03-03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업데이트가 있는 이 페이지의 정식 버전은 위키데이터에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독일의 위키데이터 팀은 2021년 동안 위키데이터의 사전식 데이터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추상 위키백과 팀은 2021-2023년에 기본 위키백과 문서를 위한 자연어 텍스트 생성과 사전 데이터 작업을 위한 위키함수의 기능에 대해 작업할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처음에는 작은 특정 언어 집합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참여하는 커뮤니티는 이 프로젝트가 그들의 언어로 된 위키백과와 위키낱말사전의 장기적인 성장으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리디아(Lydia)와 저는 두 팀 모두에 동일한 초점 언어를 선택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하면 두 프로젝트에 모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초점 커뮤니티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입니다. 이는 기능이 이러한 언어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며 특히 활성 피드백 채널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데 열려 있는 커뮤니티를 찾고 있습니다.

어떤 언어가 초점 언어가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결정은 더 넓은 커뮤니티와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특히, 우리는 유망한 자체 선택 커뮤니티와 함께 결정을 내리고 싶습니다. 이것은 초점 프로젝트가 자체적으로 선택된 위키데이터에서 매우 잘 작동했습니다.

우리는 영어를 데모 언어로 사용하고 2~3개의 다른 언어를 집중 언어로 사용할 것입니다. 영어는 폭넓은 청중에게 보여주기 쉽고 두 개발 팀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언어이기 때문에 선택됩니다.

초점 언어의 경우, 우리는 이 프로젝트에서 향후 몇 년 동안 활동적이고 열정적인 커뮤니티 또는 커뮤니티의 씨앗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완전히 투명하게 하기 위해 우리는 우리의 결정을 안내하는 데 사용하고자 하는 여러 가지 세부적인 기타 기준을 작성했지만 이것은 선택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이러한 기준 중 어느 것도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기꺼이 논의하고, 좋은 아이디어가 아닌 경우 일부를 제거하고, 놓친 것이 있으면 추가합니다. 이것을 스트로독(strawdog) 제안으로 간주하세요. 예를 들어, 마히르 모르셰드(Mahir Morshed)는 파브리케이터에 대한 보완적인 기준 집합을 제시했으며, 우리도 이를 선택에서 고려할 것입니다. 토론을 위한 Q&A 사무실 시간이 있으며 위키 또는 이메일을 통해 의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두 갈래의 접근 방식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 첫째, 커뮤니티가 우리와 함께 일할 것을 제안하도록 요청합니다;
  • 둘째, 데이터를 보고 어떤 언어가 좋은 후보인지 확인합니다.

우리는 너무 엄격한 절차를 설정하고 싶지 않습니다. 접근 방식의 두 번째 갈래가 전체 절차에 걸쳐 진행되어 옵션을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첫 번째 갈래의 경우 후보 시드 그룹위키데이터의 짧은 형식에 따라 위키에서 자신을 설명하고 지명하기를 바랍니다. 후보자는 4월 7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결정은 4월 14일까지 여러분의 의견을 고려한 팀에서 내릴 것입니다. 자체 추천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알게 되면 언어 커뮤니티와 직접 소통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두 팀이 다른 후보자를 선택할 가능성이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피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이 제안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토론 페이지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업데이트가 있는 이 페이지의 정식 버전은 위키데이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