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위키백과/업데이트/2020-11-17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Abstract Wikipedia/Updates/2020-11-17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추상 위키백과 업데이트 Translate

메일링 리스트를 통한 추상 위키백과 IRC의 추상 위키백과 텔레그램의 위키함수 마스토돈의 위키함수 트위터의 위키함수 페이스북의 위키함수 유튜브의 위키함수 위키함수 웹사이트 Translate

기여자가 선별한 함수 카탈로그를 포함할 새로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이름에 대한 투표가 끝났습니다! 모든 참가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Update] 12월 22일 공동체에서 선택한 "위키함수(Wikifunctions)" 이름이 곧 있을 새 위키 이름이 될 것임을 발표하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320개 계정에서 투표가 있었고, 이는 1차 투표의 193명 유권자보다 상당히 증가한 수치입니다.

규칙에 설명 된 투표 집계 절차를 사용하여 투표 결과의 상위 후보는 Wikifunctions입니다. 다음은 투표 진행 과정입니다:

부적격 투표를 제거한 후 다음은 유권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항목입니다:

  1. Wikifunctions: 84
  2. Wikilambda: 82
  3. Wikimedia Functions: 70
  4. Wikicode: 45
  5. Wikicodex: 16
  6. Wikifusion: 16

투표 수가 가장 적은 두 가지 선택 사항 중 "Wikifusion"과 "Wikicodex"를 제외했고, 제외한 후 상위 선호도를 계산합니다:

  1. Wikifunctions: 92
  2. Wikilambda: 89
  3. Wikimedia Functions: 79
  4. Wikicode: 53

해당 라운드에서 "Wikicode"가 탈락하여 다음 세 번째 라운드가 되었습니다:

  1. Wikifunctions: 126
  2. Wikilambda: 97
  3. Wikimedia Functions: 90

이것은 "Wikimedia Functions"의 탈락으로 이어집니다:

  1. Wikifunctions: 190
  2. Wikilambda: 123

최종 "위키함수(Wikifunctions)"가 우승했습니다.

모든 선택 사항을 제외해야 했지만 두 가지 선택 사항을 제외해야한다는 사실은 투표가 얼마나 접전이었는지를 보여줍니다.

보시다시피 상당한 관심을 끌었고 열렬한 지지자들이 있었던 위키람다(Wikilambda)라는 이름을 기리기 위해 우리는 위키람다(UseMod에서 우리의 뿌리를 기리기 위해 소프트웨어 도구에 일반적으로 존재하는 카멜케이스(CamelCase)에 주목하세요)를 개발하고 있는 미디어위키의 소프트웨어 확장 이름을 지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음 단계는 이제 법무 부서가 이름에 대한 심층 조사를 수행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12월 중순까지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흥미롭게도 "위키함수"가 허용되지 않는다면, 대회 규칙에 따라 2위는 "위키람다"가 아니라 "위키미디어 함수"가 될 것입니다:

만일 법적인 고려 사항으로 인해 "위키함수"가 제외되는 경우, 첫 번째 라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Wikimedia Functions: 113
  2. Wikilambda: 94
  3. Wikicode: 63
  4. Wikifusion: 22
  5. Wikicodex: 21

"위키코덱스(Wikicodex)"가 제외되면 다음 라운드는 다음과 같이 보입니다:

  1. Wikimedia Functions: 117
  2. Wikilambda: 99
  3. Wikicode: 75
  4. Wikifusion: 22

"위키퓨전(Wikifusion)"이 제외되고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1. Wikimedia Functions: 125
  2. Wikilambda: 108
  3. Wikicode: 80

마지막으로 "위키코드(Wikicode)"를 제외하면 매우 강력한 단서를 볼 수 있습니다:

  1. Wikimedia Functions: 176
  2. Wikilambda: 137

그것의 우승 제안은 "위키함수"가 될 것이며, 다시 "위키람다"가 명백한 후순위입니다.

우리는 이미 "위키함수"가 심사 과정을 통과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위키미디어" 자체가 강력한 상표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곳에서 그 과정을 멈출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위의 "위키람다"에 대한 의견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투표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결과를 마무리하기를 고대하며 몇 주 안에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종료되면 로고 콘테스트의 일정과 절차를 설정합니다.
이미 시작하려는 공동체 구성원이 있습니다. 제안 작성을 자유롭게 시작하세요 그리고 이에 대해 논의하세요! (초안 페이지는 예비 페이지입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로고 콘테스트에 대한 규칙을 제안하고 잠재적 인 로고에 대한 몇 가지 제안을 게시 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또한 이러한 부분들을 함께 제공되는 것에 대해 매우 흥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