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디어 한국/오프라인 모임 지원

한국 위키미디어 협회는 대한민국에서의 위키미디어 커뮤니티 지원의 일환으로 대한민국에서 자발적으로 열리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관련 오프라인 모임 비용을 지원합니다. 총 예산이 10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보조금 프로그램을 이용해 주시길 바립니다.

상업적 활동, 정당 활동, 종교 포교 등과 관련된 활동은 지원하지 않으며, 주최자의 기여와 활동을 고려하여 지원을 승인합니다.

중요: 위키미디어 재단의 가이드라인대한민국 정부의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현재 5인 미만 모임만 지원함을 유의해 주세요!

참고: 서울특별시 코로나19 방역 수칙

지원하는 비용 edit

  • 장소 대여 비용
  • 식비

모임 전에 edit

  1. 오프라인 모임 문서를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내에 만들어 주세요. 문서의 양식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양식이 필요하신 분은 이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2. 문서에 {{모임 지원 요청}} 틀을 부착해 주세요.
  3. 협회 사무국 이메일 주소 office wikimedia.kr 으로 신청 사실을 알려 주세요.
  4. 사전 예약이 가능한 경우에는 이 사실을 이메일로 알려 주세요.
  5. 예산 검토 후 지원 신청으로부터 2주 이내에 이메일로 답변을 드립니다. 총 예산이 10만원 이하인 경우 더욱 빨리 처리됩니다.

모임 후에 edit

  1. 문서에 모임 사진과 함께 모임 결과를 알려 주세요!
  2. 모임 비용 지불. 원칙적으로 신청한 예산 내에서만 지불되나 비용을 추가로 지출한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 추가된 비용도 지불됩니다.

협회가 직접 사전 예약하는 경우 edit

  • 이 경우에는 협회가 직접 대금을 납부하므로 영수증을 제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협회가 직접 사전 예약하지 않은 경우 edit

  • 영수증 사본과 원본 확인 후 주최자 계좌로 지불. 영수증은 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지출증빙용)만 인정하며, 간이 영수증은 제출하실 수 없습니다.
  1. 영수증 사본: office wikimedia.kr
  2. 영수증 원본 (등기우편으로 보낼 것): 주최자 이메일 주소로 안내해 드립니다.
  3. 주최자 계좌 정보: office wikimedia.kr